고객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Search by categories

오토매틱 무브먼트란 무엇인가요?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착용자의 손목 움직임에 의해 태엽이 감기는 기계식 시계 무브먼트입니다. 로터가 스핀들을 축으로 하여 자유롭게 피벗 운동을 하여, 어느 방향으로 움직이든지 메인스프링(에너지원)을 감아 파워 리저브를 충전시켜 줍니다. 시계는 초당 6~8회(칼리버 36은 최대 10회, 마이크로그래프는 100회) 진동하는 헤어스프링 장착 밸런스 횔에 의해 레귤레이팅되고 있습니다.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부품 70개 이상(마이크로그래프는 최대 480개)으로 구성되며 가장 작은 부품의 크기는 머리카락(0.07mm) 굵기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기계식 부품들은 모두 한결같이 움직이면서 초침을 딱딱 끊어서 돌리는 것이 아니라 물이 흐르듯이 부드럽게 돌려줍니다. 쿼츠 무브먼트보다 정확도가 떨어지지만(1개월에 수 분 정도)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스위스 워치메이킹의 전문성 및 유서 깊은 전통을 보여주는 본보기와도 같은 작품입니다.

오토매틱 시계 문제 해결

오토매틱 시계의 시간이 정확히 맞지 않습니다.

태그호이어 시계의 정확도는 무브먼트의 종류 및 사용 조건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다음 목록에는 스위스 무브먼트 공급업체들이 제공한 태그호이어 시계의 평균 오차 허용 범위(정상 조건, 오토매틱의 경우 파워 리저브 완충 상태)가 나와 있습니다.

쿼츠 무브먼트: -1 ~ +11초/월표준 오토매틱: -5 ~ +20초/일크로노미터: -4~+6초/일

오토매틱 무브먼트의 정확도가 위의 오차 허용 범위를 벗어날 경우 태그호이어 워치메이커를 통해 무브먼트의 타이밍 속도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파워 리저브란 무엇인가요? 오토매틱 시계를 완충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파워 리저브란 시계 또는 크로노그래프(칼리버 360/마이크로그래프 등)가 태엽을 감지 않고도 정상 작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시계의 파워 저장량을 말합니다. 태그호이어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모델에 따라 약 42~48시간의 파워 리저브 용량을 갖습니다. 오토매틱 무브먼트는 착용자의 손목 움직임에 의해 태엽이 감기고 최대 파워를 유지합니다. 따라서 움직임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파워 리저브가 계속 사용되어 결국에는 시계가 멈추게 됩니다. 멈춘 시계를 충전하려면 크라운의 스크류를 풀거나 중립 위치에 두고 크라운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최소 40회, V4의 경우 최소 100회). 이렇게 하면 충분한 파워 리저브가 생겨 시계가 정상 작동할 수 있게 됩니다. 오토매틱 시계의 태엽을 과도하게 많이 감지 마십시오.

Feedback: Was this article helpful?

   

Feedback

Please tell us how we can make this article more useful.

Characters Remaining: 255